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요즘 워낙 다양하게 잘 나오기도 하지만 직접 내가 만드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초콜릿!
마음을 담아 직접 만들어 선물하는 것은 특별한 가치가 있지요. 받는 이도 주는 이도 뿌듯하고 따뜻한 사랑의 초콜릿
데이트로 발렌타인데이 즐기는 건 어떨지요.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수제 초콜릿 방법 알려드립니다.
준비물
소스팬,보온그릇, 나무수저
300g 우유 또는 다크초콜릿, 다진 100g 건조 코코넛, 200ml 연유, 작은 마시멜로 한 줌 , 땅콩버터 2스푼,
말린 과일, 견과류 혼합물 한 줌
만드는 소요시간
30~40분
만드는 방법
유리 그릇에 200g 초콜릿을 넣습니다. 가장 낮은 설정의 전자레인지에서 거의 매끄러울 때까지 녹입니다. 돌리고 나서 녹지 않은 초콜릿이 있다면 재빠르게 저어 매끄럽게 모두 녹여주세요.
녹은 초콜릿을 대략 4분의 1이 채워질 때까지 정사각형 틀(원하는 틀 어느 것이든 무방)에 붓습니다.
입방체 몰드의 측면이 초콜릿으로 코팅될 때까지 트레이를 주변으로 이동시킵니다. (시원한 곳/ 냉장보관도 가능)
남아있는 녹은 초콜릿을 달라붙는 필름으로 덮고 따뜻한 곳에 두세요.
만약 그것이 가라앉기 시작하면, 초콜릿 그릇을 끓는 물이 담긴 더 작은 그릇 위에 놓고 다시 매끄러울 때까지 부드럽게 저으세요.
코코넛 필링을 만들기 위해서는, 건조한 코코넛을 작은 그릇에 담고, 연유가 끈적이듯이 달라붙을 때까지 저어주세요.
초콜릿 베이스가 딱딱하게 굳으면, 틀 안에 코코넛 볼, 또는 땅콩 버터 한 티스푼을 추가하거나, 견과류나 과일 몇 개를 뿌립니다. (틀에서 꺼낼 때 파손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사각형을 과도하게 채우지 마십시오.)
남은 녹인 초콜릿을 속이 다 덮일 때까지 부으세요.
서늘한 곳에 단단히 놓아 두세요.(냉장보관도 무방)- 굳었다 생각될 정도
일단 세팅이 되면, 조심스럽게 초콜릿들을 꺼냅니다. 원한다면,
녹인 초콜릿을 각각의 초콜릿 위에 살짝 두드리고 남아있는 속을 뿌려주세요.
접시에 담아 제공하거나 선물 상자나 가방에 포장하여 선물하세요.